[경제플러스=이솔 기자] KB국민은행은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과의 제휴를 통해 나눔문화 확산을 실천하는 'KB굿윌 캠페인'을 펼친다고 26일 발표했다.

'KB굿윌(KB Good&Will)'은 밀알복지재단이 장애인 직업재활을 위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의 운영 취지에 맞춰, 고객과 함께 장애인 자립지원을 위한 나눔 활동에 참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25일 KB국민은행과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은 사회공헌나눔매장인 기빙플러스 구로점에서 장애인 스포츠 선수 육성 및 자립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이 기부하는 금액만큼 동일한 금액을 최대 1억원 한도로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후원한다.

또한 KB국민은행 임직원이 직접 제작한 친환경 제품인 '사랑의 에코백'을 이날 협약식에서 기부했다. 에코백은 기빙플러스에서 판매하며 수익금은 전액 장애인복지사업에 지원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GOLD&WISE PB 센터' 및 영업점 'GOLD&WISE 라운지'를 거래하는 고객에게 후원 참여 메시지가 담긴 에코백을 제공해 나눔 동참을 유도할 예정이다. 임직원들도 정기적으로 물품 기부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