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신한은행은 은퇴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퇴 가이드북 ‘또 다른 행복의 시작, 은퇴’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 통계자료 중심 은퇴 관련 보고서 보다 실제 금융상품과 연결해 현실적인 은퇴 준비 솔루션을 알려주는 컨텐츠가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이번 은퇴 가이드북을 제작했다고 신한은행 측은 설명했다.

이 가이드북은 은퇴 이후 필요 자금, 지출 분야 등 은퇴자들의 경제 생활 현황을 보여준다. 연금수급 통장, 장단기 연금상품, 역모기지론 등 금융상품과 연결한 은퇴 준비 해법을 제안해 고객들이 은퇴 생활을 이해하고 준비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한은행은 고객들이 공감하는 은퇴 준비 해법을 제안하기 위해 만 55세 이상이고 연금을 수령하는 고객 35만8000명의 은퇴 관련 금융거래 현황 데이터를 분석했다.

지난해 5월 신한은행 모바일 은퇴 포털 앱 ‘미래설계포유’를 통해 진행된 ‘아름다운 은퇴이야기’ 수기공모전에서 선정된 주인공 5명이 은퇴 이후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모습들도 생생하게 보여준다.

재취업 프로그램, 은퇴 이후 재테크 방법 등 정보도 제공하고 있어 재무·비재무 분야의 정보를 균형있게 다루고 있다.

신한은행은 이 책을 전국 영업점에 비치하는 한편 고객들이 가이드북에 수록된 컨텐츠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미래설계포유’ 모바일 웹페이지와 앱에 해당 자료를 등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