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진(왼쪽) 한화건설 건축사업부문장과 오상훈 럭스로보 대표이사가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한화건설 제공
김효진(왼쪽) 한화건설 건축사업부문장과 오상훈 럭스로보 대표이사가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한화건설 제공

[경제플러스=송성훈 기자] 한화건설은 코딩 교육용 로봇 플랫폼 ‘MODI’를 개발한 스타트업 기업 럭스로보와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홈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최근 급격히 성장 중인 스마트홈 시장에 선제 대응하고 아파트브랜드인 꿈에그린 경쟁력과 분양성 제고를 위해 진행됐다. 한화건설은 앞으로 IoT 스마트홈 기술 개발을 위해 필요한 포괄적 상호협력도 약속했다.

한화건설은 이번 MOU에 대해 대기업과 청년 스타트업이 함께 협업해 새로운 사업가능성을 만들어 나간다는 점에서 상생경영의 모델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화건설은 자사가 시공하는 건축물에 럭스로보 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카카오브레인의 인공지능(AI)기술, 엔시트론의 스피커 생산기술력을 융합해 건축물과 가전제품을 통합적으로 제어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외 스마트 홈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서울 서초동 한화생명드림플러스 강남센터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김효진 한화건설 건축사업부문장, 오상훈 럭스로보 대표이사, 인치원 카카오브레인최고전략책임자(CSO), 김성우 엔시트론 대표이사, 홍경표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강남 센터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