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SK㈜ C&C(이하 SK C&C)가 2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에서 ‘2018년 상반기 BP사 CEO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날 세미나에는 비즈니스 파트너사(이하 BP사) 대표 80여명과 이문진 SK C&C 에이브릴플랫폼본부장, 신현석 CloudZ플랫폼본부장이 참석했다.

BP사 CEO 세미나는 BP사들과 상호 윈윈의 실질적 DT 사업 성과 창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매년 두 차례 시행한다.

이날 세미나는 에이브릴, 클라우드 제트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업추진 현황을 소개하고 BP사들과의 실질적 DT 사업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의 자리로 구성됐다.

SK C&C는 이날 BP사들이 자사 솔루션 및 시스템에 연계해 신규 DT 사업 창출이 가능한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의 주요 API를 비롯해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과 플랫폼을 소개했다. 특히 BP사와 협력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기 적용 중인 홈쇼핑 자동 주문, 채용 서류 심사 등의 성공사례 발표가 큰 주목을 받았다.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제트 세션에서도 BP사의 DT 사업에 직접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무상 제공, 개념검증(PoC)서비스 무상 제공,  SaaS 서비스 특별 할인 등을 소개해 관심을 이끌었다.

클라우드 제트 기반의 쇼핑몰 구축, 기존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 국내 게임사의 북미, 유럽, 중국, 동남아 등 글로벌 클라우드 제트 이용 사례 등을 소개하며 실질적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키도 했다.

정풍욱 SK C&C 구매본부장은 “SK C&C는 앞으로도 기존 IT 서비스 사업은 물론 인공지능∙클라우드 등의 DT 사업에서도 BP사들과의 실질적인 동반성장 성공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