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2018년 프로야구 시즌이 다가온 가운데 프로야구의 인기가 높을수록 야구장 먹거리인 치킨의 인기도 동반 상승히고 있다. 잠실 야구장, 수원 KT 위즈파크, 마산 야구장, 인천 SK행복드림구장 등 전국 8개 구장에 2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올해 매출 신장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있다.

윤경주 BBQ 사장은 “비비큐는 지난해 약 70여억원의 매출을 야구장 에서 올렸으며, 프로야구의 인기가 날로 치솟는 만큼 야구장 매출로 올해는 100억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며 “야구장 전용 메뉴 개발, 치맥세트 구성, 할인 이벤트 등 야구팬들이 즐겁게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30일 밝혔다.

BBQ는 야구장 전용 메뉴를 매장 당 적게는 3가지, 많게는 7가지의 메뉴를 취급 하고 있다. 전 메뉴 모두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원료로 한 BBQ 올리브유로 후라잉 해 야구팬들에게 건강한 치킨을 제공하고 있다.

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치킨 메뉴는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즐기는 ‘순살크래커’ 이다. 야구장 내에서 어른들은 맥주와 함께, 아이들은 탄산음료와 함께 순살크래커를 즐기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비비큐는 야구장 내에도 ‘BBQ 올리브 치킨카페’ 컨셉으로 매장을 오픈 하고 있어, 야구장 내에 고품격 외식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 내에 입점한 있는 BBQ 삼성라이온즈파크점은 지난해 전국 매출 1위를 올리는 등 크게 인기를 끌었다. 야구 경기가 있는 날 이외에도 치맥을 즐기고, 외식을 즐기는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