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신한생명은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분증만으로 이용 등록과 각종 업무처리가 가능한 모바일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존엔 스마트창구 앱에서 이용등록과 업무처리를 하려면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과정을 거쳐야 했다. 이에 공인인증서의 복사·등록·설치 등의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고, 호환과 보안성에 대한 지적이 잇따르면서 이번 스마트창구 앱 개편에 맞춰 관련 서비스를 탑재했다는 설명이다.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는 인터넷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할 때 적용되는 신분증 스캔 방식과 유사하다.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을 설치하고 신분증 스캔과 이동통신사 인증과정만 거치면 이용 등록이 끝난다.

신한생명은 이번 스마트창구 개편에 간편 이용등록을 비롯,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해 편리함과 접근성 개선에 중점을 뒀다고 전했다. 원스톱 로그인 서비스를 추가했으며 보험료 납입과 보험계약대출 항목에 카카오인증을 도입했다.

또 변액보험을 가입한 고객에게 주기적으로 최신 시장 전망과 이를 반영해 펀드를 추천해주는 신한 변액 엠폴리오도 탑재했다. 이 서비스는 가입한 변액보험의 속성과 제약조건을 반영해 성향별 추천 포트폴리오를 제시해준다.

신한생명 디지털전략팀 관계자는 "향후 블록체인 기반 신한금융 인증 서비스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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