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SK브로드밴드는 29일 경찰청, 연세대학교와 함께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사회 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련된 SNS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영상단’ 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와 경찰청, 연세대학교는 4월 1일부터 서울 및 인천 지역의 중·고등학교 방송반 및 영상 동아리를 대상으로 ‘청소년 영상단’ 모집을 시작한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말 ‘청소년 영상단’이 제작한 영상 중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한편, B tv와 옥수수에도 VOD로 편성할 방침이다.

SK브로드밴드는 우수작품을 지역별·성별·연령별 맞춤형 광고서비스인 B tv ‘스마트 빅애드’를 통해 노출시키고, 자사의 다양한 사회관계망(SNS) 채널을 통해 확산시킬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적극적인 영상작품 홍보와 제작과정 멘토링을 담당한다. 또한 경찰청은 ‘청소년 영상단’ 모집 지원과 함께 영상 소재 및 관련 자료를 제공하며, 연세대학교는 ‘청소년 영상단’ 관리와 영상 제작 교육, 사업 진행을 지원한다.

이형희 SK브로드밴드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와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담긴 우수작품이 많이 배출되기를 기대한다”며 “청소년 영상단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의 패러다임이 확장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