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NH농협은행은 지역별 보증금 제한 없는 100% 비대면 대출상품인 'NH모바일전세대출'의 우대금리를 확대 운용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전세 계약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바로 대출한도와 금리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고 직접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최대 5억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재직소득서류는 별도 제출 없이 자동화(스크래핑) 방식으로 이용 가능하고 약정서 등 대출신청서류도 최소화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다.

아울러 전세계약서 수령을 위해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절차를 생략해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했고, 특히 지역별 보증금 제한(수도권 4억원, 지방2억원)을 두지 않아 서울, 수도권 및 지방대도시 거주 고객 모두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대출부대비용 중 통상 고객 부담이었던 보증료(0.2%수준)를 별도로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

NH모바일전세대출은 공인중개사를 통해 아파트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을 5%이상 지급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봄 이사철을 맞이해 우대금리를 기존 0.7%포인트에서 1.0%포인트로 확대함에 따라 최저금리 연 3.03%(3월 28일 기준)로 이용할 수 있다.

이창호 농협은행 마케팅부문장은 "NH모바일전세대출은 스마트폰으로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이번 우대금리 확대로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 고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편리하게 금융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