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KT는 4세대 이동통신(LTE) 전국망에 적용된 배터리 절감 기술(C-DRX)을 최적화하고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최대 55%까지 늘렸다고 11일 밝혔다.

KT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시험에서 삼성 갤럭시 S9 모델로 자사 배터리 절감 효과를 테스트한 결과 데이터 이용시간이 최대 3시간49분(55%)까지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KT의 LTE 사용자는 업그레이드 과정 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때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KT는 유튜브 동영상 스트리밍를 이용해 테스트한 결과, C-DRX를 적용하지 않은 갤럭시 S9의 경우 최소 7시간에서 최대 7시간 50분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반면, C-DRX를 적용한 갤럭시 S9은 최대 10시간 49분까지 사용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C-DRX는 네트워크 기술을 통해 배터리 사용시간을 극대화하는 기술로 데이터 연결 상태에서 스마트폰의 통신기능을 주기적으로 저전력 모드로 전환한다. 기존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데이터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모뎀과 통신사 기지국간 통신이 계속해서 이뤄진 것에 비해 C-DRX 환경에서는 데이터 송수신 주기를 최적으로 줄인다.

김영식 KT INS본부 전무는 "앞으로도 KT의 우수한 혁신기술로 차별화된 사용자 만족을 계속해서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