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SPC그룹은 28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교육부 인가 사내대학인 SPC식품과학대학의 ‘2018년 입학식 및 학위수여식’을 진행했다.

SPC식품과학대학은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SPC삼립, SPC GFS 등 SPC그룹 계열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제과제빵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해 실무역량을 갖춘 핵심 인재를 육성하고, 국내 식품기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10년 8월 SPC그룹이 설립한 식품 산업 분야 최초의 2년제 사내대학이다.

28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열린 SPC식품과학대학 2018년 입학식 및 학위수여식에서 졸업생들이 조상호 SPC식품과학대학 총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ㆍ교수진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육부로부터 인가를 받아 졸업자에게 정부가 인증하는 전문학사학위를 수여하며, 교육비 전액은 SPC그룹이 지원한다. 교육부장관상과 총장상을 수상한 학업 우수 학생에게는 프랑스 유명 제과제빵요리 전문 학교인 ‘르노뜨르’ 연수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SPC그룹은 협력회사 직원들에게도 입학 기회를 제공해 현재까지 32명의 협력사 직원들이 학위를 취득하는 등 상생경영을 실천해 왔다.

SPC식품과학대학은 이날 25명의 6기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26명의 8기 신입생들이 새로 입학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