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농심은 치킨 프렌차이트 멕시카나와 함께 '오징어짬뽕 치킨'을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오징어짬뽕 치킨은 얼큰하고 시원한 짬뽕의 매력을 치킨에 적용한 것으로 오징어볼이 들어 있어 먹는 재미를 더한 메뉴다. 멕시카나에서 6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농심과 멕시카나 양사는 지난해 10월부터 해당 메뉴 개발에 본격 착수했으며, 농심은 오징어짬뽕의 맛이 치킨과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하는 소스 개발을 지원해왔다. 농심은 연구개발(R&D) 뿐 아니라 마케팅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오징어짬뽕 치킨은 브랜드에 재미와 신선함을 부여하겠다는 농심과 새로운 치킨 맛으로 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는 멕시카나의 의도가 조화를 이룬 결과”라며, “소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협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신라면과 유니클로(패션), 새우깡과 에잇세컨즈(패션), 새우깡 등 스낵과 모닝글로리(문구) 등 협업을 추진한 바 있다.

농심은 올해에도 스낵과 어우러진 문구류를 모닝글로리와 개발, 신학기부터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농심과 멕시카나는 오징어짬뽕 치킨 주문시 선착순 50만명에게 오징어짬뽕 컵라면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