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KB손해보험은 20일 오전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자동차보상 고객용 모바일서비스와 아우다텍스의 DG Claims서비스 연계를 위한 업무 양해각서(MOU)를 아우다텍스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DG Claims는 자동차산업 디지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아우다텍스가 개발한 모바일 기반의 자동차 예상 수리비 산출 시스템으로 고객이 스마트폰에서 차량 파손 사진 촬영 후 3D차량 그래픽 위에 파손부위를 입력해 직접 차량견적을 산출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KB손해보험은 자사의 보상 프로세스 및 노하우에 아우다텍스가 보유한 모바일 플랫폼을 접목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형태의 새로운 보상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차량의 예상 수리비를 산출하는 방식으로 KB손해보험은 예상 수리비의 신속한 제공과 동시에 고객 위치를 기반으로 한 우수정비업체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상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DG Claims는 우선 외산차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국산차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자동차보상지원부 김은회 부장은 “향후 상호 긴밀한 협조를 통해 디지털을 기반한 고객 중심의 사고처리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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