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송성훈 기자] LG하우시스가 환경 건축 정책이 강화되는 중국 시장에서 환경 친화적인 바닥재와 인조대리석으로 '친환경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6일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제15차 ‘건설업계 연간 브랜드 대상’에서 ‘중국 친환경 건축자재 10대 브랜드’에 뽑혔다고 28일 밝혔다. 2014년에 외국기업으로는 최초로 수상한 이후 5년 연속이다.

중국 ‘전국 건설사 협회’가 주관하는 ‘건설업계 연간 브랜드 대상’은 건축자재 기업의 품질관리와 만족도 평가, 건설사 및 유관기관 추천 등을 종합해 수여하는 상으로 중국 건설업계 최고 권위의 상이다.

LG하우시스는 프탈레이트 프리 가소제를 사용하고 중금속이 검출되지 않는 바닥재 ‘오리진’과 ‘스페이스’, 세균번식을 막는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등으로 중국 건축물의 친환경화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 따르면 중국 정부가 2020년까지 친환경 건축자재 사용비율을 40%까지 높이는 등 친환경 건축 정책을 강화하고 있고, 중산층 이상 소비자들의 친환경 인테리어 제품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관련 산업의 성장 가능성이 밝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상호 중국법인장은 "친환경 건축자재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중국에서 친환경 주거문화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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