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안리 원종규 사장
- 코리안리 원종규 사장

[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원종규 코리안리 사장이 최근 해외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남미 현지법인 설립을 추진한다.

원 사장은 성장 잠재력이 풍부한 중남미 시장을 공략해 해외 매출을 지난해 1조5000여억원에서 2030년엔 16조6000억원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구상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코리안리 해외신사업팀은 본격적인 중남미 시장 진출을 위해 남미 국가에 현지 법인 혹은 지점을 설립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브라질과 아르헨티나를 유력 후보로 올려놓고 장단점을 분석하고 있다는 것이 코리안리 측 설명이다.

코리안리 남미 법인이 설립되면 홍콩과 영국 런던, 스위스 취리히에 이어 네 번째 해외법인이 된다.

코리안리는 1995년 홍콩에 처음 진출한 뒤 20년 만인 2015년 런던 로이즈법인을 설립했다. 이어 내년 6월 영업활동을 목표로 취리히에 현지법인 설립을 추진 중이다. 남미 법인이 설립되면 지점 3곳(싱가포르, 라부안, 두바이)과 사무소 4곳(뉴욕, 런던, 베이징, 도쿄)을 합쳐 전 세계 총 11곳의 영업 거점을 확보하게 된다.

업계 관계자는 “중남미 시장은 개인과 기업 등의 보험 가입 현황을 나타내는 보험침투율이 여전히 낮은 수준이라서 성장 가능성이 큰 시장”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