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쌍용차가 3일 2018 코란도 투리스모 본격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

2018 코란도 투리스모는 전천후 아웃도어 활용성에 더해 향상된 스마트기기 활용성 등 차별화를 시도했다.

가장 큰 변화는 전면 디자인으로 웅장하면서도 힘이 넘치는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해 후드의 캐릭터라인을 통해 입체감을 높였다. 또, 라디에이터 그릴은 사이즈를 확대해 더욱 와이드한 형상의 모습이다.

또, LED 주간주행등을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의 크롬라인과 연결시켜 더욱 일체감 있는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포지셔닝램프와 주간주행등이 통합된 LED램프가 강렬한 전면부 인상을 완성했다.

신규 외장컬러인 아틀란틱 블루 컬러를 선택할 수 있고 새롭게 적용된 숄더윙 라인의 프런트 범퍼와 와이드·슬림 안개등으로 다이내믹한 SUV 스타일을 표현했다.

또, 18인치 휠이 최초로 신규 적용(기존 17인치)되어 측면 디자인에 엣지를 더했다. 모델에 따라 스포티한 디자인의 다이아몬드커팅휠과 세련된 감각의 스퍼터링휠 두 가지 사양으로 운영된다.

전방 장애물 감지 센서가 신규 적용돼 주차 편의성을 높였으며 스마트기기 연결성과 활용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줄 스마트 미러링 시스템이 신규 적용됐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미러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Wi-Fi를 통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모든 App을 양방향으로 즐길 수 있다.

9인승 및 11인승 모델로 운영되며 판매가격은 일반 모델 KX 2,838만원(11인승 전용), TX 3,041~3,076만원(11~9인승), RX 3,524만원(공통), Outdoor Edition 3,249만원(9인승 전용), 전고를 확대한 고급모델 샤토는 하이루프 4,036~4,069만원(11~9인승), 하이리무진 5,220만원(9인승 전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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