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포스코가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앞장선다.

포스코는 4일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2017 포스코그룹 동반성장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김형호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등 동반성장 관련 사외인사와 권오준 포스코 회장을 비롯한 포스코그룹 임직원, 외주 협력사 대표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한 포스코그룹 동반성장 파트너스데이 행사에는 동반성장이 1차뿐만 아니라 2차 협력사까지도 확대되고 활성화하면서 2차 협력사 10곳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권 회장은 "포스코와 협력사 모두의 경쟁력 제고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협력사들에 감사드린다"며 "1·2차 협력기업 간에도 동반성장 활동이 활성화돼 산업 생태계 전체가 건강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우수 사례로 소개된 ‘인텍’은 래들필러와 철강용 부자재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인텍은 포스코와 포항산업과학연구원, 포스텍에서 기술 지원을 받는 '테크노파트너십' 프로그램을 통해 조업 데이터와 시험 장비를 제공받아 래들필러 품질을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래들필러는 쇳물을 옮기는 용기인 '래들' 밑부분의 노즐을 막았다가 쇳물이 흘러내려 가게 하는 역할을 하는 부자재다. 인텍은 세라믹으로 코팅하는 신기술을 더해 추가 작업 없이도 자동으로 흘러내리는 자연개공률을 세계 최고 수준인 99.99% 이상 유지함으로써 일본 선진 철강사에까지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1차 협력사가 2차 협력사에 납품대금을 조기에 현금으로 지급하겠다고 다짐하는 '현금결제 확대 협약식'도 열렸다.

현금결제가 1차뿐만 아니라 2차협력사까지 확산돼 중소 협력사들의 자금 운용에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포스코는 지난달부터 500억원 규모의 '현금결제 지원펀드'를 추가 조성해 여력이 부족한 1차 협력사에 무이자로 대출해주고, 1차 협력사는 2차 협력사에 구매대금을 30일 이내에 현금으로 지불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