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신한카드가 업계 최초로 전기차 운전자 특화 카드를 출시한다.

신한카드는 환경부, 신한은행, 현대해상, 선진그룹등과 '전기차 운행 인센티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날 오전 안병옥 환경부 차관,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이철영 현대해상 대표이사, 김창성 신한은행 부행장, 신재호 선진그룹 회장 등 협약 참여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김포시 소재 선진그룹 본사에서 협약식과 함께 전기버스 카드 결제 및 충전 시연을 가졌다.

이 협약을 통해 신한카드는 전기차 운전자 특화 카드를 출시하고, 신한은행은 전기차 전용 대출 상품 출시와 함께 본점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추진해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노력하기로 했다.

또 현대해상은 전기차 전용 보험 출시, 선진그룹은 전기버스 운행과 관련 홍보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신한카드가 출시하는 '신한카드 EV'는 먼저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충전 요금의 최고 50%를 할인해 준다.

급속·완속 충전 요금은 환경부, 한국전기차 충전서비스, 한국전력, 포스코ICT 충전기, 이동형 충전 요금은 파워큐브 충전기를 통해 충전할 때 할인 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이 60만원 이상이면 50%, 30만원 이상 60만원 미만일 때에는 3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월 할인 한도는 2만원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