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인 KB국민은행장
- 허인 KB국민은행장

허인 KB국민은행장이 21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은행의 모든 제도와 프로세스를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과감하고 신속하게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KB-Wise 근무제', '영업점 방문 예약서비스' 등을 비롯해 신속한 서비스를 위한 디지털창구운영을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영업점 운영모델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로 했다.

파트너십그룹(PG)과 기업금융 및 외환 집중화 등 협업문화를 'KB'의 문화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그는 "은행과 증권 복합점포 등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계열사간 소통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조직의 단합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 금융 시대를 맞아 과거의 모습에서 탈피한 '혁신'도 거듭 강조했다.

허 행장은 "디지털뱅크는 반드시 성공시켜야 하는 핵심전략이자 미래성장동력"이라며 "은행 영업조직은 앞으로 고객에게 통합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단기성과주의와 자율성이 배제된 밀어내기식 프로모션을 최우선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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