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은 15일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10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인터넷소통분야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고객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검증을 통해 디지털 기반 고객 소통 활동에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이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KB손보는 소통 종합지수에서 상위 100대 기업(관)의 평균 점수인 69.3점을 크게 웃도는 75.85점을 획득, 2012년을 시작으로 6회 연속 수상과 더불어 2회 연속 기업부문 대상 수상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KB손보는 일평균 약 7000명이 방문하는 블로그와 15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비롯해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여러 SNS 채널을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해왔다. 특히 ‘업(業)에 충실한 커뮤니케이션’을 모토로 KB손보만이 내세울 수 있는 특화 서비스 및 상품 등을 소개하고자 했다.​

보험에 관한 대중의 인식을 개선한다는 목표로 주간보험뉴스 등의 콘텐츠도 꾸준히 제작해왔다. 그 결과 브랜드 콘텐츠 고객 호응도(22%)가 타사(업계 평균 12.5%)대비 압도적인 강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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