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오는 31일 이사회를 열고 퇴임을 선언한 권오현 대표이사 부회장 후임 등에 대한 논의를 시작한다.

일각에서는 대표이사 부회장 및 이사회 의장 후임과 조직개편도 이번 이사회에서 결정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면서 재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1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올 3분기 실적(확정치)과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을 결정하는 한편 권 부회장 퇴진 선언에 따른 인사 문제에 대해서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권 부회장이 지난 13일 퇴임 메시지에서 "이사진에 후임자를 추천할 계획"이라고 밝힌 만큼 일단 DS 부문장 후임이 우선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사회 권한을 대폭 강화하고, 권 부회장, 윤부근 사장, 신종균 사장 등 3명의 대표이사가 각각 맡고 있는 DS부문·CE(소비자가전)·IM(IT모바일) 부문 등 조직 전반이 재편될 가능성도 있다.

또 내년 3월 말 권 부회장의 임기가 끝나는 이사회 의장 후임도 충분한 '업무 승계' 기간을 감안에 조기에 발표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해 여러 소문이 들려지고 있다.

하지만, 다른 한편에선 이사회가 권 부회장 후임 문제를 논의하더라도 DS 부문장 및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에 한정하는 '원포인트'가 되거나 결론을 유보할 수도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