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올해로 출시 25주년이 된 오징어짬뽕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농심에 따르면 이번에 리뉴얼된 오징어짬뽕은 국물에 구운 오징어 풍미를 더해 해물 맛을 강조했다. 면발도 기존 제품에 비해 약 15% 더 두껍다. 가격은 950원으로 동일하다.

농심은 오징어짬뽕 리뉴얼에 맞춰 포장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기존 디자인에 비해 붉은 색감을 강조해 세련된 중화풍 짬뽕 느낌을 살렸고 통오징어를 전면에 등장시켰다. 오징어를 본떠 만든 캐릭터도 배치했다.

농심 관계자는 “깊은 오징어 맛과 굵어진 면발로 기본에 충실한 원조 짬뽕 라면의 저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1992년 출시된 오징어짬뽕은 올 상반기까지 누적판매량이 14억개를 넘어섰다. 우리나라 전 국민이 오징어짬뽕을 30여 개씩 먹은 셈이다. 라면을 만드는 데 사용한 오징어만 해도 400만 마리. 이는 1톤 트럭 2000대에 오징어를 가득 채운 수준이다.

오징어짬뽕은 현재 일본, 중국, 미국, 대만 등 6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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