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경영진이 미국 실리콘밸리에 모여 포럼을 개최했다.

삼성전자는 19일 실리콘밸리 마운틴뷰에 있는 ‘삼성 리서치 아메리카’에서 현지 개발자와 디자이너 100여 명을 상대로 ‘테크포럼 2017’을 열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비전과 사업, 주요 연구개발 분야를 소개한 뒤 IT업계 현안을 두고 참가자들과 토론하는 포럼이다.

윤부근 소비자가전(CE) 부문 대표(사장), 신종균 IT·모바일(IM) 부문 대표, 이상훈 경영지원실 사장(CFO) 등 삼성전자를 대표하는 간판급 경영진이 총출동해 포럼의 무게감을 더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실리콘밸리의 핵심 인재 유치를 위해 삼성 경영진이 참여하는 첫 포럼”이라며, “중장기적으로 실리콘밸리의 핵심 인재들을 삼성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표는 이날 기조연설에서 “삼성전자는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혁신, 혁신을 만들어 내는 임직원의 세 가지 축 사이에 존재하는 거리를 줄여 소비자에게 더 나은 삶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와 기술이 동시에 변화하는 상황에서 기업이 관성대로 움직이면 소비자가 바라는 것과 기업이 만드는 기술 사이의 ‘거리’는 더 크게 벌어진다”며 “이런 거리를 줄이고 지금까지와 다른 혁신으로 나아가기 위한 핵심 키워드가 커넥트”라고 설명했다.

‘커넥트’가 단순히 사물과 사물을 연결하는 기술에 그치지 않고 고객과 혁신, 회사 임직원들을 하나로 연결해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 낸다는 의미라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이어 윤 대표는 “혁신을 가능케 하는 것은 사람”이라며, “인재들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를 만드는 동시에 인재 육성도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