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고객센터에 걸려오는 음란 전화 등에 대해 적극 대응키로 했다.

LG유플러스는 18일부터 전국 12개 고객센터에 이 같은 내용의 새로운 고객대응 매뉴얼을 도입한다. 고객이 전화를 걸어 성희롱 발언을 하면 자동응답(ARS) 경고 멘트를 송출한 뒤 즉시 통화를 끝낼 수 있다.

해당 고객의 전화번호는 24시간 동안 자동 차단된다. 두 차례 경고를 한 뒤에야 전화를 끊을 수 있었던 기존 매뉴얼을 대폭 강화한 것이다.

국내에서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대기업 중 블랙컨슈머에 대해 상담사가 첫 번째 통화에서 바로 전화를 끊을 수 있도록 한 건 LG유플러스가 처음이다.

앞서 온라인 유통업체 위메프는 지난 7월 욕설, 성희롱을 하는 악성 고객을 상대로 상담사가 2회 경고 후 통화를 종료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같은 대응엔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의 ‘직원존중 경영’ 방침이 한몫했다. 권 부회장은 평소 “고객 접점에 있는 상담사들이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 중 하나”라며 “치열한 통신서비스 시장에서 고객에게 회사의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는 상담사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 상담사들은 희망할 경우 영업직으로 직무를 전환할 수 있고, 회사 지원을 받아 대리점을 창업할 수도 있다.

올해 초에는 상담사 출신 직원이 고객센터 자회사 임원급인 담당에 임명된 사례도 있다. 최근에는 경기 시흥 고객센터 리모델링에 25억원을 투입, 상담사들의 근무 환경도 개선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