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핀테크 기반의 올인원(All-in-One) 카드인 ‘KB국민 알파원카드’의 서비스를 한 단계 개선한 ‘알파원 오토 체인지(Auto Change)’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의 이름인 오토 체인지(Auto Change)는 ‘자동’을 의미하는 ‘오토(Automatic)’와 ‘변하다’를 뜻하는 ‘체인지(Change)’가 결합된 의미처럼 결제 카드가 자동으로 변환되는 서비스다.

특히, KB국민 알파원카드 소지 고객이 카드 사용 시점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결제할 카드를 변경하는 번거로움 없이 특정 업종 또는 가맹점에서 사전에 설정한 최적의 카드 상품으로 결제가 이뤄진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주유소에서 주유 할인 카드를 결제 카드로 설정해 사용한 후 마트에서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쇼핑 할인 카드로 결제 카드를 변경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카드 사용 시점에 설정돼 있는 결제 카드에 관계없이 각 업종과 가맹점별로 사전에 등록해 놓은 카드로 알아서 결제된다.

이와 관련 KB국민카드는 고객 이용이 많은 혜택·서비스, 고객이 많이 발급 받은 상품,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업종·가맹점 등 고객들의 카드 사용 특성과 선호도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8개 업종에 걸쳐 총 22개 해시태그를 선정했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KB국민 알파원카드 고객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설정 메뉴에서 외식, 편의점, 커피, 대중교통, 쇼핑, 주유, 뷰티, 통신 등 8개 업종(카테고리)의 총 22개 해시태그를 터치(Touch) 방식으로 선택해 결제할 카드를 실시간으로 등록 및 조정할 수 있다. 각각의 해시태그에 대해 1개의 결제카드 지정이 가능하며, 별로도 해시태그를 지정하지 않은 업종 또는 가맹점의 경우 카드 사용 시점에 설정된 결제 카드로 결제가 이뤄진다.

또,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의 경우 이 서비스를 통해 기존과 같이 매월 통신요금 카드 승인 날짜에 맞춰 결제 카드를 매번 변경할 필요가 없다.

이밖에도,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해시태그’별로 최적의 혜택이 제공되는 상품을 제시하는 추천 상품 소개 기능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푸시(Push) 메시지로 사용된 카드 상품명과 해시태그 확인이 가능한 알파원 전용 알림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