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생활가전이 음성인식 인공지능 플랫폼을 계속 확장하며 스마트홈 시장을 이끌고 있다.

G전자는 다음달 1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IFA 2017' 전시회에서 LG 생활가전을 아마존의 인공지능 스피커 '아마존 에코'와 연동시켜 동작을 제어하는 것을 시연한다고 27일 밝혔다.

'아마존 에코'는 아마존의 음성인식 인공지능 비서 '알렉사'를 탑재한 스피커다.

G전자는 앞서 지난 5월부터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된 '구글 홈'과 LG 생활가전을 연동시킨 데 이어 아마존 '알렉사'와도 연결시켰다. '알렉사' 및 '구글 어시스턴트'와 연동되는 LG 생활가전은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오븐 등 7개다.

G전자는 아마존, 구글과의 협력 범위를 점차 넓히고 있다. 지난 해 IFA 전시회에서 '알렉사'를 탑재한 '스마트씽큐 허브'를, 올해 초 CES 전시회에선 '알렉사'를 탑재한 스마트 냉장고 및 가정용 허브 로봇을 공개한 바 있다.

또 올해 5월 열린 구글 I/O에서 '구글 홈'으로 LG 시그니처 가습공기청정기를 작동하는 모습을 시연했다. LG전자는 아마존 '알렉사'와 '구글 어시스턴트' 외에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 인공지능 플랫폼도 활용하고 있다.

올해 4월 출시한 인공지능 스피커 '스마트씽큐 허브'를 비롯, 7월 출시한 '언어 학습' 인공지능 에어컨, 인천국제공항에서 시범 서비스 중인 '공항 안내로봇' 등 한국어로 소통하는 제품에 주로 탑재하고 있다.

LG전자는 '오픈 플랫폼', '오픈 파트너십'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들이 인공지능 가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