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현대카드 버디'화면. / 현대카드 제공
현대카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현대카드 버디'화면. / 현대카드 제공

현대카드가 IBM의 인공지능(AI) 시스템 '왓슨'을 활용한 챗봇 서비스 '현대카드 버디'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왓슨의 자연어 처리 기술을 도입해 질문자의 의도를 파악하도록 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M3카드 영화관 혜택 뭐 있어?' 라고 질문하면, 버디는 M포인트 사용, 플래티넘 할인 혜택 등 현대카드M3 에디션2 상품을 이용할 때 누릴 수 있는 영화관 혜택에 관해 설명해 준다.

현대카드와 관련된 질문뿐 아니라 '노래해줘', '심심하다' 등 일상적인 이야기도 나눌 수 있다.

현대카드 회원이라면 현대카드 앱과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있는 '카드 혜택이 궁금하세요?'를 클릭하면 바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비회원이라도 현대카드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현대카드는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챗봇 서비스를 시작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1천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