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도정환 기자] 연일 기록적인 폭염과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성수기 시즌을 피해 남들 보다 여유 있게 늦은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가운데, 해외 여행객들에게 ‘SC제일은행 시그마카드’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객들은 본인에게 딱 맞는 신용카드를 선택하기란 쉽지 않다. 시간과 노력을 들여 여러가지 혜택을 비교해보고 알아봐야 최대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없을 땐,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카드를 쓰는 것도 한 방법이다.

최근 파워 블로거 및 입소문을 통해 SC제일은행의 ‘시그마카드’가 해외여행에 좋은 카드로 조용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유명한 신용카드들에 비해 인지도는 떨어지지만 혜택은 오히려 나은 점이 많다는 것이 실제 사용자들의 전언이다.

'SC제일은행 시그마카드’는 외화현찰 환전 시 90% 우대환율 혜택은 물론, 해외이용수수료(0.35%)도 면제되고, 전세계 600여 개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어리티 패스(Priority Pass)’ 카드가 발급된다.

공항라운지 서비스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의 경우, 본인에게만 무료입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나, 시그마카드의 경우 인천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에서는 본인 포함해 3인까지(연 3회) 무료 입장할 수 있어 보다 업그레이드된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여행에서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시그마카드 활용 시에도 돌려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상당 하다. 매년 일정 금액 조건 충족 시 모든 병의원, 주요 7대 호텔, 온라인, 골프 업종에서 20만원 에 상당하는 청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포인트는 적립 한도가 정해져 있지만 이 카드는 제한이 없다. 해외 사용 금액, 국내외 온라인 구매 및 모든 병원에서 결제한 금액의 1.5%를 무제한으로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일반 가맹점에서는 1.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SC제일은행 리워드 포인트로 통합해 카드 대금이나 대출이자 등을 결제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거나 백화점 상품권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또, 지난 7월 1일부터 시그마카드 보유고객들에게는 4가지의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기본 혜택 외에도 신라호텔 및 신라면세점 골드 등급 제공, 시그마카드 전용 모두투어 홈페이지에서 예약시 5~7% 할인 및 상품가에 따른 롯데상품권 제공되며, 갤러리아면세점에서는 플래티넘등급 및 선불카드와 금액할인권이 제공된다. 이러한 추가혜택 프로모션은 올해 12월 말까지다.

이밖에도, 2017. 11. 30까지 시그마카드 발급 완료시 2만원 모바일 파리바게뜨상품권도 제공된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 또는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