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그룹 내 계열사의 서비스를 연계하는 복합금융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KB금융그룹 고객은 계열사별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옮겨 다니면서 매번 로그인 할 필요 없이 클릭 한번 만으로 다른 계열사의 서비스를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난 6일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을 시작으로 14일 KB카드에서도 대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KB금융그룹 계열사 연계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8월부터는 KB증권, KB저축은행, KB캐피탈 등 타 계열사도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의 각 계열사는 그룹 내 API 활용 시스템을 통해서 자사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다른 계열사의 서비스를 복수의 계열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KB금융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그룹 오픈API 플랫폼 구축 계획의 일환으로 시행된 것이다.

KB금융그룹은 고객이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내∙외부 융복합 서비스와 핀테크 기술 및 아이디어의 확장적 연계가 가능한 오픈API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조회 서비스를 시작으로 고객이 다양한 계열사 상품을 원스톱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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