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은 17일부터 프라이어리티 뱅킹(Priority Banking, PB) 고객의 자녀들에게 해외 현지에서 국제 경제를 학습하고 글로벌 감각을 키워주는 ‘2017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GLP)을 실시한다.

SC제일은행의 GLP는 국내 및 해외에서 청소년들의 리더십 양성을 목표로 전개되는 프리미엄 교육 프로그램이다.

PB고객의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의 자녀들이 대상으로 각각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의 ‘개척과정’, 중·고등학생 대상의 ‘도전과정’, 대학생 대상의 ‘마스터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특히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의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경제·금융분야의 선진적 교육에 특화됐다. 지난 2007년 시작된 이래로 지난해까지 약 500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올해 GLP 마스터과정은 총 3주의 일정으로 국내 및 싱가포르에서 진행된다. 국내 교육은 이미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SC제일은행 본점에서 인문, 교양, 문화, 예술, 취업준비 등 다채로운 주제에 대해 전문강사들로부터 수업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17일부터 21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해외 교육과정은 싱가포르의 카이스트로 불리는 난양공대에서의 그룹학습과 싱가포르 역사 탐방 등으로 구성된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도전과정은 오는 24일부터 4박5일간 해외 교육 일정으로 진행된다. 싱가포르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방문, 난양공대 그룹학습 등과 같은 현지 탐방과 체험 프로그램이 이뤄진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