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국민카드와 우버가 24일 손을 잡았다. 우버의 국내 진출·사업 확장을 위한 금융인프라 제공 및 동반성장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기념해 이날부터 우버·KB 아시아트립 환전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국민은행에서 환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동남아 인기 관광지 5개국에서 우버 이용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전국 영업점에서 선착순 10만명에게 제공한다.

할인금액은 국가별로 상이하나 최대 약 1만5000원이 할인돼 올 여름 동남아로 떠나는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현지에서 우버를 이용하기 전 우버 앱을 설치하고 KB국민카드를 결제카드로 등록한 뒤 해당 할인쿠폰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단, 50만원 이상 환전한 고객 및 우버 앱 최초 이용고객에 한해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우버는 현재 세계 600여개 도시에 진출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국내에서는 고급택시 서비스 우버블랙과 교통약자를 지원하는 우버어시스트를 시행 중이다.

올 하반기에는 유명 레스토랑의 메뉴를 고객에게 배달해 주는 프리미엄 음식 배달 플랫폼 우버이츠를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 내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