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이 지난 19일 을지로 본점에서 은행 내 디지털 금융혁신 문화를 선도해나갈 미래형 인재 '디지털 스타즈(DIGITAL STARS)'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선발된 디지털 스타즈는 '디지털 금융 공감대 형성 및 비전 공유'를 통한 KEB하나은행의 디지털 금융문화 확산과 혁신을 주도한다.

5대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22명의 디지털 스타즈는 미래금융 연수 프로그램 수강, 글로벌 디지털 금융산업의 트렌드를 이해하기 위한 디지털 금융혁신 포럼, 세미나 참석, 디지털금융 혁신상품·서비스 제안, 영업본부내 CoP(Community of Practice)를 연계한 디지털 금융혁신 문화 전파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디지털 스타즈 활동 우수자들은 글로벌 핀테크 업체 견학, 해외대학 및 연구소 연수기회 및 하나은행의 미래형인재 풀 등록 등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또, 디지털 금융 혁신상품·서비스 제안이 채택된 경우에는 개발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할 기회도 얻게 된다.

함영주 하나은행장은 출범식에서 “급변하는 디지털금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손님의 입장에서 다양한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하고, 디지털 스타즈 스스로 부단한 자기계발을 통해 행내 디지털금융 문화의 성공적 정착을 선도해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