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베트남 유력 물류 기업과 현지 합작회사를 세우기로 했다.

삼성SDS는 베트남 내륙 운송부문 1위 업체인 MP로지스틱스와 현지 합작회사 설립 계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생산기지로 부상한 베트남은 한국과 중국, 일본, 유럽연합(EU) 등과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하면서 소비재와 유통부문을 중심으로 물류시장이 매년 15~20% 성장하고 있다. 도로 운송이 국내 화물 운송의 65%를 차지해 현지 물류 시장 진출을 위해선 충분한 운송 역량을 지닌 업체와의 제휴가 필수라는 설명이다.

삼성SDS는 정보기술(IT), 물류 컨설팅 및 글로벌 운송 역량을 MP로지스틱스의 로컬 물류 역량과 결합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기존 하이테크 중심에서 소비재, 섬유 등의 물류 시장까지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기로 했다. 앞으로 MP로지스틱스에서 현지 저온창고를 늘릴 예정이어서 삼성SDS는 이번 합작회사를 통해 신선식품 유통부문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

삼성SDS의 해외 물류 합작사 설립 계약은 이번이 네 번째다. 지난해 태국 통관전문 물류기업 아큐텍, 베트남 항공화물 터미널업체 알스와 합작사를 설립했고, 올해 5월에는 중국 케리 로지스틱스와 합작회사 설립 계약을 맺었다.

김형태 삼성SDS SL사업부장(부사장)은 “베트남 시장에서 대외 물류시장 공략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