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27일 오후 미국 워싱턴에서 의회 인사, 의료기관 관계자들을 초청해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인 '현대 호프 온 휠스'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미국 내 대표 소아암 치료 프로그램인 현대 호프 온 휠스의 의미를 되새기고 기업 차원의 소통을 통해 한국 기업과 경제·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끌어 올리겠다는 취지다.

이날 설명회에는 미국 연방 상·하원 의원 14명을 포함한 전·현직 정·관계 인사, 미 현지 소아암 병원 및 연구 기관 관계자, 현대차 임직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현대차는 이날 설명회에 워싱턴 DC, 버지니아 및 메릴랜드 주에 위치한 5곳 의료기관, 6개 소아암 치료 연구 프로젝트 관계자들을 초청해 총 100만달러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제리 플래너리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 CEO 직무대행 겸 수석부사장은 "현대차와 딜러들은 1998년부터 소아암을 근절시키기 위한 싸움에 동참했다"며 "어린이는 우리의 미래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올해도 68개 소아암 치료 연구 프로젝트에 총 1500만달러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올해 말까지 누적 기부금이 1억3000만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 호프 온 휠스는 미 의회 소아암 의원모임(코커스)과 연계해 매년 의회 건물에서 소아암 환자 돕기 행사를 개최할 정도로 현지에선 성공적인 기업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평가 받고 있다.

소아암 관련 기금 중에서는 미국 내 두 번째 규모로, 민간 부문만 놓고 보면 가장 액수가 큰 것으로 파악됐다.

소비자가 차량을 구매할 경우 딜러가 대당 14달러씩 기부금을 적립하고, 현대차가 매칭 방식 등으로 추가 기부금을 납부해 펀드를 조성하는 방식으로 모이며 미국 전역 830여개 딜러가 참여하고 있다.

정진행 현대차 사장은 "현대차는 자동차 회사 이상의 모범적인 기업 시민으로서 지난 30여년간 미국 사회를 위해 공헌해왔다"며 "현대 호프 온 휠스가 바로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