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카드업계 최초로 24시간 운영하는 '신한카드 모바일 챗봇' 서비스를 공개했다.

신한카드는 실시간 고객 상담 및 정보 공유 기능을 탑재한 '모바일 챗봇'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챗봇'이란 인공지능 등이 메신저 등을 통해 질문하면 인공지능(AI) 등이 일상 언어로 사람과 대화하듯 고객에 답해주는 대화형 메신저를 가리킨다.

'신한카드 모바일 챗봇' 서비스는 고객 맞춤형 카드 추천부터 신한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신한판(FAN)' 가입 및 세부 서비스 안내, 고객들이 자주 물어보는 질문 700여종에 대해 상담이 가능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 AI랩의 인공지능 기술과 기존 2200만 빅데이터 자산을 결합해 자연어 처리 능력을 갖춘 챗봇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 소통 및 다양한 마케팅 채널로 더욱 활성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 등과 연계해 제공된다.

카카오톡에서는 신한카드 친구추가를 하면 되고, 페이스북 메신저에서는 신한카드를 검색하면 된다. 네이버에서는 신한카드 모바일 검색 또는 '신한카드 톡톡'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은 "신한카드는 향후 '신한판' 플랫폼을 중심으로 챗봇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디지털 퍼스트' 전략을 통해 보다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