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21일 포스코센터에서 제13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행사를 개최하고 올해 선정한 10개 벤처기업을 공개했다.

포스코의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청년 창업 및 초기 벤처기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창업초기 집중 지원하는 엔젤투자자 역할과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며 벤처기업의 아이디어 단계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 투자 및 성장관리까지 전 과정을 총괄 지원한다.

포스코는 2011년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총 13회 개최해142개 회사를 발굴, 574명의 고용창출 성과를 가져왔다.

포스코는 이 중 63개사에 96억 원을 직접 투자했고, 37개 기업은 외부 투자자들로부터 2차 연계투자 및 R&D 지원금 938억 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연결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포스코그룹의 차세대 먹거리와 연관된 벤처기업 발굴 해 집중투자함으로써 벤처기업의 조기 경쟁력 확보는 물론 벤처기업과 포스코 간의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대기업-중소기업간 새로운 상생 생태계 의 전형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공개된 ㈜카보랩은 2012년 7월 설립된 산업소재 기업으로 내화단열재, 인조흑연블록 제조의 핵심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 100% 무기 내화단열재를 개발해 온도 승온시 제품의 변색 및 연기 발생을 막고 고온에서의 제품 균열 및 파손을 예방 해 철강 및 보일러 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큘러스는 인공지능IoT 기반한 가정용 반려 로봇 파이보 개발에 성공했다. 파이보는 인터넷에 연결돼 있기 때문에 최신 뉴스, 음악 등을 제공받으며, 사용자와 교감을 나눌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