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22일부터 2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25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한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문재인정부가 일자리창출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우면서 예비 취업자뿐 아니라 정부와 지자체에서 적잖은 관심을 기울여 더욱 눈길을 끈다.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 12회째 맞는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취업교육 연계 프로그램과 직업체험, 진로상담 등 컨설팅은 물론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의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행사에는 KB국민은행과 경기도일자리재단,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무역협회,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KB굿잡 유관기관이 추천한 25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한다.

또 KB굿잡 우수기업관, 경기도 우수기업관, 대기업협력사관, 이공계인재 채용관, 무역인재 채용관 등 기업 특성에 맞는 채용관이 운영된다.

박람회 참여 구직자를 위해 새로운 직업을 체험하는 ‘직업체험관’,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컨설팅관’, 적성검사로 진로 상담·설계하는 ‘적성검사관’, 취업세미나, 채용설명회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현장에선 KB국민은행의 하반기 공개채용 연계 현장면접(총 600명)이 진행된다.

여기에 KB손해보험 채용설명회를 비롯해 KB금융그룹 계열사와 KB금융이 후원하는 4차산업혁명 관련 핀테크 기업의 채용상담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