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다음 달 말 서울 강남 한복판에 첫 브랜드 체험관을 오픈한다.

기아차는 6월 말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있는 국내영업본부 사옥 1층에 570평 규모의 복합 브랜드 체험 공간인 '비트 360'(BEAT 360)을 개관한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 체험관은 공감과 참여, 소통의 가치를 바탕으로 기아차의 브랜드 감성을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상징적 거점으로 마련됐다.

'비트 360'이라는 명칭은 두근거림과 울림을 고객에게 선사하는 한편 360도 전방위에서 입체적으로 기아차의 브랜드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아차는 이 체험관에서 고객 맞춤형 체험 공간과 전문적인 브랜드 스토리 텔러, 신기술 기반의 디지털 교감 콘텐츠, 예술 커뮤니티 플랫폼 등을 갖춰나갈 계획이다.

기아차는 이날 비트 360의 외관도 공개했다. 외관 디자인은 기아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또 다른 박동''과 공기의 흐름을 조형적 모티브로 삼았다.

생생한 리듬감과 역동성을 표현하고자 비정형건축물 구현이 가능한 최신 설계기법인 디지털 패브리케이션을 적용했고, 외벽의 7천553개 모듈을 모두 다른 각도로 조정해 독특하고 입체적인 패턴을 만들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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