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출시한 대형 럭셔리 SUV 'G4 렉스턴'이 초반부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출시 이전부터 고객들에게 높은 관심을 모아온 'G4 렉스턴'의 인기가 실계약으로 이어지며 선전하고 있다.

또, 'G4 렉스턴'은 티볼리브랜드에 이어 쌍용차의 중장기 발전전략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적인 모델이다.

17일 쌍용차에 따르면 G4 렉스턴은 지난달 25일 공식 출시 이후 이달 12일까지 5000대의 실계약 대수를 돌파했다.

이 기록은 휴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10영업일 기준으로 일평균 500대 수준의 기록이다.
국내 대형 SUV 시장 1위인 기아자동차 더 뉴 모하비의 올해 월평균 판매대수가 1300여대 수준인 점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적이라는 게 업계 평가다.

쌍용차의 경우 당초 세운 올해 판매목표의 초과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회사 측은 내심 기대하고 있다. 쌍용차는 고객 인도에 들어간 이달부터 매달 2500대를 판매, 올해 국내 시장에서 G4 렉스턴을 2만대 팔아치운다는 목표다.

쌍용차는 하반기 7인승 모델을 추가 투입해 신차 효과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내년부터는 G4 렉스턴의 연간 판매 규모를 3만대 수준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는 국내 대형 SUV 시장의 연간 판매량과 맞먹는 수준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