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업컴퍼니-NCH 제휴
오토업컴퍼니-NCH 제휴

[경제플러스=송성훈 기자] 중고차 전문 앱 '오토업'을 운영하는 오토업컴퍼니가 NCH코리아와 자동차 케어 용품 13종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NCH코리아의 모기업인 NCH Corporation은 1919년 설립된 세계적인 산업설비 유지보수 제품 제조 기업으로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에 본사를 두고 있다. 전세계 50여 개 국에 걸쳐 8000명의 전문인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연 매출 10억 달러를 기록한 바 있다.

공급 제품은 윤활방청, 세척제, 광택제, 방향제, 엔진오일 등 5가지 군 13개로 4월 중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제품은 오토업컴퍼니가 운영중인 중고차 앱 '오토업'과 제휴를 맺고 있는 각종 자동차 관련 협회 및 O2O, 차량 정비 및 관리 서비스 업체 등을 통해 판매된다. 이 후 종합 온라인쇼핑몰, 오픈마켓, 대형마트 등을 통한 유통망 확대도 고려 중이다.

오토업컴퍼니 김선황 대표는 "국내 자동차 애프터 마켓 시장 규모는 2013년 기준 약 100조원 규모로 수리 및 세차시장이 8조3천억원, 애프터용품 시장이 1조원으로 매년 6~7%씩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19년 이상의 중고차 사업 노하우와 차량 관련 IT 플랫폼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차량 케어 용품을 선보이는 만큼 높은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