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쉐보레가 '2017 서울모터쇼'에서 볼트(Bolt) EV를 공개하고 전기차 대중화를 선언했다.

한국지엠은 30일 오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7 서울모터쇼에서 프레스컨퍼런스를 열고 이같은 각오를 밝혔다.

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은 "쉐보레 볼트EV는 주행거리 경쟁력과 더불어 가격경쟁력을 갖추며 전기차 대중화의 포문을 열었다"며 "말리부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볼트에 이은 기술 혁신으로 EV 라이프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볼트 EV는 환경청으로부터 국내 전기차 중 최대 거리인 383㎞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증받았다.

이 차는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전기차 전용 알루미늄 합금 고강성 차체에 고효율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과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204마력의 최고출력과 36.7㎏·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수평으로 차체 하부에 배치한 배터리 패키지는 실내공간 확대와 차체 하중 최적화에 기여한다. 쉐보레 최초로 적용된 전자정밀 기어시프트와 전기차에 최적화된 전자식 파워스티어링 시스템이 시속 100㎞까지 7초 이내에 주파하도록 했다.

볼트EV의 전기배터리 패키지는 LG전자가 공급하는 리튬-이온 배터리 셀 288개를 96개 셀 그룹으로 묶어 모듈 10개로 구성, 최적의 열 관리 시스템으로 운용된다. 이를 통해 효율과 배터리 수명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가격은 보조금 혜택 전 4779만원, 세이프티 패키지 포함 4884만원이다. 보조금 혜택을 포함할 경우 2000만원대로 살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