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30일 월드베스트셀링카 클리오를 국내 시판에 앞서 2017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했다.

클리오는 전 세계서 1300만대 이상 팔린 베스트셀링 모델이자 르노삼성차의 8번째 신규 라인업이다. 클리오의 최대 매력은 '사랑'을 모티브로 한 매혹적인 디자인이다. 4세대 클리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르노의 '따뜻함' '감각적' '심플' 디자인 철학을 가장 완벽하게 담았다.

여기에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SM6·QM6와 동일한 C자형 주간 주행등 △3D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고정형 글라스 루프 △고품질 내장 소재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최고급 사양들을 탑재했다.

이번 모터쇼에서는 르노삼성차의 모든 라인업을 볼 수 있다. 회사는 SM6와 QM6, QM3, 트위지를 비롯해 SM7, SM5, SM3, SM3 Z.E. 등을 전시한다. 이 중 트위지는 일반 관람객뿐 아니라 자동차업계 관계자와 튜닝 업체들이 주로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출시 전부터 큰 인기를 누린 트위지는 각종 편의 장치와 창문, 소형 물류용 개조품 등 용품 개발과 판매에 뛰어들려는 애프터 마켓 업체들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부스 내 트위지를 체험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트위지는 민첩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극대화한 새로운 개념의 1~2인용 초소형 전기차다. 무엇보다 별도 충전기 필요 없이 가정용 220V 콘센트로 세 시간가량 충전해 최대 100km 달릴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