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도정환 기자] SC제일은행이 상반기 당기순이익 128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2분기 당기순이익은 989억원으로 1분기 대비 698억원(239.9%) 증가했다.

2분기 자기자본순이익률(ROE)도 개선돼 1분기 대비 3.02%포인트 상승한 5.39%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실시한 특별퇴직에 따른 비용절감 효과, 신용대출 리스크 경감조치 및 개인채무회생제도(PDRS) 신청 감소, 가계 및 기업 관련 충당금 전입액 감소 등의 조치가 유효했다는 평가다.

SC제일은행은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에 입점한 뱅크샵과 뱅크데스크 등을 통한 고객 채널 최적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지난해 12월 이마트 대구 반야월점에 첫 뱅크샵을 개점한 후 8개월동안 전국에 뱅크샵 9개, 뱅크데스크 61개를 설치해 야간과 주말에도 은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산건전성 부문도 개선됐다. 고정이하여신비율이 전년 동기 대비 0.58%포인트 감소한 0.93%를 기록했고, 연체율도 전년동기대비 0.26%포인트 개선된 0.48%로 하락했다.

올 6월 말 기준 국제결제은행(BIS) 자기자본비율과 기본자본(Tier1) 비율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5%포인트, 1.20%포인트 개선된 15.97%와 14.44%를 기록했다. SC제일은행은 "지속적으로 업계 평균과 감독당국의 요건을 상회하면서 견실한 자본건전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C제일은행은 "지난 4월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변경해 브랜드 인지도와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전세계 70여개의 역동적인 시장에 걸쳐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투자 및 교역을 모색하는 국내 기업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국제금융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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