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브랜드는 내년부터 미국 리비에라 컨트리클럽(Riviera Country Club)에서 매년 개최되는 미국 프로골퍼 연맹(이하 PGA)의 투어 토너먼트 대회의 새로운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후원으로 2017년부터 미국 LA에서 열릴 PGA 투어 토너먼트 대회의 명칭은 '제네시스 오픈(Genesis Open)'으로 명명하고, 타이거 우즈 재단이 대회 운영을 주관할 계획이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후원하는 PGA 투어 LA 대회는 1926년 창설 이후 9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전설적인 골프 선수 잭 니클라우스의 프로 데뷔, 타이거 우즈의 첫 PGA 출전, 버바 왓슨의 90번째 챔피언 등극 등 골프계의 역사적인 순간들을 함께해 왔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타이틀 스폰서로 후원을 이어갈 제네시스 오픈은 2017년 2월 13일부터 19일까지 열린다. 미국 CBS 방송이 대회를 중계할 예정이어서 수백만 골프팬들에게 제네시스 브랜드를 알릴 기회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미국 제네시스 브랜드 담당인 어윈 라파엘은 "제네시스 오픈이라는 새 이름으로 개최할 PGA 투어 LA 대회는 PGA 투어 중에서도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대회"라며 "이런 점이 제네시스 브랜드의 비전을 알리기에 적합해,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공식 프리미엄 마케팅 활동으로 선택하게 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