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제네시스 BBQ는 비비큐 프리미엄카페 종로본점에서 축산자조금연합(축산연합), 농협목우촌과 함께 ‘우리축산 지키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이병규 축산자조금연합 회장, 채형석 목우촌 대표, 윤홍근 BBQ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산연합-농협목우촌-제네시스 BBQ’ 간 MOU 체결이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9개 축산 관련 축산연합이 소속된 축산단체와 국내 대표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축산식품 생산·유통회사가 만나 생산부터 소비까지 철저하게 관리되는 국내 축산식품의 안전성을 알리고, 우리 축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축산연합과 목우촌, BBQ는 ▲안전하고 건강한 축산식품 생산·유통 및 공급 ▲우리 축산업 이미지 개선을 위한 축산 인식 개선 캠페인 진행 ▲우리 축산물 사용 등 우리 축산업 지키기에 적극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에서 이병규 회장은 “FTA로 축산시장이 개방되면서 축산업 전체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생산자단체뿐만 아니라 외식업체와 유통업체들도 우리 축산업을 지키는데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채형석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비자들에게 우리 축산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윤홍근 회장은 “BBQ는 이미 전 매장의 치킨메뉴를 100% 국내산으로 사용하면서 우리 축산업 지키기에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는 중국 등 해외에서도 우리 축산의 우수성을 알려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