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쌍용자동차 티볼리가 소형 SUV 부문 독주체제를 구축했다.

국내 소형 SUV 시장은 2013년 한국GM 트랙스와 르노삼성자동차 QM3가 출시되면서 본격 열리기 시작했다. 2012년 6661대에서 2013년 1만2998대, 2014년 3만2932대, 지난해 8만6233대 등으로 매년 100% 이상 커지고 있다.

최근에는 소형 SUV를 만들지 않던 기아자동차도 지난 3월 하이브리드 SUV인 니로를 출시하면서 경쟁에 뛰어들었다.

티볼리는 출시 이후 지금까지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지난해 4만5021대가 팔려 절반 이상의 시장을 차지했다. 지난달엔 5375대가 판매되며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57.2% 증가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티볼리 가격이 비싸지 않으면서도 SUV의 실용성을 두루 갖춰 인기를 모으는 것”이라고 전했다.

쌍용차는 지난해 1월 가솔린, 7월 디젤 모델에 이어 지난 3월에는 롱보디 모델인 티볼리 에어 등을 차례로 내놓으며 인기 행진을 지속하고 있다.

최종식 쌍용차 사장은 “중국과 유럽 등 주요 시장에 티볼리 수출을 확대해 티볼리를 쌍용차 최초의 연간 10만대 판매 차종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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