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LG전자의 'LG G5' 스마트폰이 드디어 공개됐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 모듈방식을 적용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기(프렌즈)들을 스마트폰에 연결해 하드웨어 확장 능력을 높인 점이특징이다.

LG전자는 모바일 월드콩그레스(MWC) 2016 개막 하루 전인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산 호르디 클럽'에서 'LG G5 Day'를 열고 전략 스마트폰 'LG G5'와 'LG 프렌즈'를 공개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LG전자는 스마트폰 스크린 속에 갇힌 본질적인 즐거움을 소비자에게 돌려줌으로써 LG 모바일만의 팬덤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LG G5'의 모듈은 매직슬롯 디자인으로, 스마트폰 하단부에 있는 기본 모듈을 서랍처럼 당겨서 분리, 교체할 수 있다. 분리한 기본 모듈 대신 LG 캠플러스 또는 LG 하이파이 플러스 같은 외부기기를 결합하는 방식이다.

'LG G5'는 변신을 시도했다. 풀메탈 디자인을 적용해 메탈 고유의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이번에도 카메라 기능은 확실히 차별화했다. LG전자는 'LG G5'의 후면에 각각 135도와 78도의 화각을 지닌 2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135도 광각 카메라는 스마트폰 내장형 카메라로는 세계 최대 화각이다. 일반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약 1.7배 넓게 촬영 할 수 있다.

또 'LG G5'는 13.46㎠(5.3인치) 'IPS 퀀텀 QHD 디스플레이'에 '올 웨이즈 온' 기능을 구현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올웨이즈온은 화면이 꺼져있어도 시간, 날짜, 배터리 상태나 문자메시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NSN) 알림정보 등을 24시간 표시해주는 기능이다.

여기다 퀄컴의 최신 칩셋인 '스냅드래곤 820'을 적용해 데이터 처리 속도는 2배 증가하고, 소비전력은 절반 수준으로 줄였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