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이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6’에서 핵심 프리미엄 기능을 담은 보급형 스마트폰 ‘X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WC 2016에서 공개하는 X 시리즈는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X 캠(Cam)’과 세컨드 스크린을 채택한 ‘X 스크린(Screen)’ 등 2종이다. LG전자는 ‘듀얼 카메라’, ‘세컨드 스크린’ 등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채택하던 핵심 기능을 X 시리즈에 모델별로 각각 탑재하고, 서로 다른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X 캠은 1,300만과 5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를 후면에, 800만 화소 카메라를 전면에 배치했다. 3개의 카메라를 적용하고도 118g으로 가볍고, 5.2인치 풀HD 고해상도 화면을 제공한다. 전면 상단 베젤을 곡면 유리로 마감한 ‘3D 벤딩 글래스(Bending Glass)’적용으로 입체감을 높이면서 측면 최소 두께는 5.2mm로 손에 부드럽게 감기는 그립감을 강조했다.

X 스크린은 ‘V10’에 적용해 호평을 받은 ‘세컨드 스크린’이 적용됐다. 세컨드 스크린은 시간, 요일, 날짜 등 기본 정보와 문자, SNS 등의 알림을 항상 표시해 주는 ‘올웨이즈온(Always-on)’ 기능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단순 정보 확인을 위해 불필요하게 화면을 켜고 끄는 횟수를 줄일 수 있다.

자주 쓰는 앱, 음악재생 등 필요기능을 손쉽게 등록하고 실행할 수 있어 편리한 멀티태스킹도 가능하다. 제품 후면은 글래스 느낌 소재를 적용하고 상·하단과 양 측면 테두리는 모두 곡면으로, 심플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