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국민안전처와 252억원 규모 ‘긴급 신고전화 통합체계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KT는 재난관제시스템 업체 위니텍, 무선통신솔루션 업체 리노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을 추진한다.

KT는 15개 정부기관에서 운영하는 21개 신고번호를 긴급·비긴급으로 분류한다. 이를 긴급재난(119), 범죄(112), 비긴급·민원상담(110)으로 통합한다. 어떤 번호로 걸어도 동일한 신고접수 처리가 가능한 ‘통합 신고접수 체계’를 10월말까지 구축한다.

범죄, 재난, 민원·상담 등 국민 안전 문제와 직결된 각종 신고전화가 각 기관마다 난립해 생명을 좌우할 결정적 순간에 혼란을 유발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관별로 나눠진 복잡한 신고번호를 외울 필요가 없이, 119와 112번호로만 신고하면 급박한 상황에서도 즉각 대응이 가능해진다.

이문환 KT 기업사업부문 부사장은 “앞으로도 재난안전사업 레퍼런스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국민기업 KT가 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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