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두 번째 자체 기획 스마트폰 ‘쏠(Sol)’이 지난해 히트작 ‘루나’의 예약 가입 기록을 뛰어 넘으며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 쏠 예약 가입에 1만여명이 신청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전작 ‘루나’의 2배 수준이다.

쏠 예약 가입자의 52%는 20~30대의 젊은 층인 것으로 나타났다. 40대 예약 가입자는 24%를 차지했다. 남녀 비율은 각각 52%와 48%로 비슷했다.

쏠은 SK텔레콤과 중국 TCL-알카텔의 합작품이다. SK텔레콤이 기획, 마케팅, 판매 등을 담당하고 TCL-알카텔이 단말기 제조를 맡았다.

5.5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인 쏠은 외관이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이뤄져 있어 크기에 비해 무게는 가볍다.

SK텔레콤은 퀄컴의 옥타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칩셋을 탑재해 동영상, 음악 등 미디어 콘텐츠 실행 시 전력 효율을 개선했다. 전면과 후면에는 각각 800만 화소, 1300만 화소의 카메라가 달렸다. 제품 출고가는 39만93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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