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한국에서 판매되는 2016년형 모델은 배출가스 조작과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폭스바겐코리아는 최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폭스바겐 이산화탄소 이슈에 대한 확인사항’이란 제목의 글을 올려 이같이 밝혔다.

폭스바겐 그룹은 지난 9월 EA189 엔진을 탑재한 유로5 기준 디젤자동차가 배출가스를 조작했다는 이유로 리콜을 진행중이다. 국내 12만대를 포함해 세계적으로 1100만대가 배출가스 조작에 연루된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달 폭스바겐의 신모델들도 배출가스 조작이 있었다는 주장이 나와 자체 검사가 진행됐다. 당시 2016년형 모델 중 배출가스 조작 차량이 80만대 있을 것으로 추산됐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 시판되는 폭스바겐 신차도 문제가 있는 게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돼 왔다.

폭스바겐 코리아 측은 “광범위한 내부 조사와 확인 결과 모델 대부분은 기존의 이산화탄소 수치와 일치했으며 이는 이들 차량을 아무 제한 없이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내부 재측정 결과 폴크스바겐 브랜드의 9개 모델에서 약간의 수치 차이를 보였지만 한국에 판매된 폴크스바겐 차량은 이번 이산화탄소 배출량 정보 불일치 이슈와는 해당 사항이 없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